본문 바로가기

상영작

현재영화 상영작 행복의 나라 영화정보 출연진 줄거리 관람평

반응형

영화는 10.26 사건에 연루된 정보부장 수행비서관 '박태주'의 재판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정의로운 변호사 '정인후'는 부당한 재판에 맞서 싸우지만, 권력을 가진 '전상두' 합수단장의 방해에 부딪히게 됩니다.

 

현재영화 상영작 행복의 나라 영화정보 출연진 줄거리 관람평

영화 정보

 

제목: 행복의 나라 (Land of Happiness)

개봉일: 2024년 8월 14일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드라마

국가: 대한민국

러닝타임: 124분

배급사: (주)NEW

좋아요 수: 4,858

 

 

 

줄거리

 

"행복의 나라"는 1979년 10월 26일, 대한민국의 대통령 암살 사건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이 영화는 정보부장 수행비서관 박태주가 대통령 암살 사건에 연루되면서 시작됩니다. 박태주의 변호를 맡게 된 법정 개싸움의 일인자 정인후는 군인 신분으로 인해 단 한 번의 선고로 형이 확정되는 박태주가 정당한 재판을 받을 수 있도록 고군분투합니다.

 

그러나 불공정하게 진행되는 재판 과정에서 정인후는 분노를 터뜨립니다. 박태주는 사건 발생 30분 전, 정보부장으로부터 경호원들을 제압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그의 행동이 ‘내란의 사전 공모인지, 위압에 의한 명령 복종인지’가 법정의 쟁점으로 떠오릅니다. 정인후는 박태주가 빠져나갈 수 있는 증언을 제안하지만, 박태주는 신의를 저버릴 수 없다는 자세를 고수합니다. 이 와중에 합수단장 전상두는 재판을 감청하며 재판부에 실시간으로 쪽지를 전달해 재판을 좌지우지하는 위험한 상황을 연출합니다. 단 16일간 졸속으로 진행된 이 정치 재판은 과연 어떤 결말을 맞이할까요?

 

핵심 갈등: 정의 vs 권력, 개인의 신념 vs 조직의 명령

주요 인물:

정인후: 정의로운 변호사, 불의에 맞서 싸우는 인물

박태주: 10.26 사건에 연루된 정보부장 수행비서관

전상두: 권력을 이용하여 재판을 조작하려는 합수단장

 

 

출연진

감독 추창민

정인후: 조정석

박태주: 이선균

전상두: 유재명

기타 출연진: 우현, 이원종, 전배수, 송영규, 최원영, 강말금, 박훈, 이현균, 진기주, 유성주

 

 

관람평

 

"행복의 나라"는 역사적 사건을 기반으로 하여 긴장감 넘치는 법정 드라마를 선보입니다. 관객들은 정치적 억압과 정의를 위한 투쟁을 통해 인간의 의리와 신념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배우들의 열연과 사실적인 법정 장면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관람 후에는 정치와 정의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갖게 되는 기회를 제공하며, 역사적 사실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돕는 영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영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아픈 역사와 그 속에서 인간이 겪는 고뇌를 깊이 있게 다룬 "행복의 나라"는 드라마 장르를 좋아하는 관객들에게 강력히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현재영화 상영작 행복의 나라 영화정보 출연진 줄거리 관람평

 

반응형